2017년 5월 9일 화요일

[스카이림 공략] 무기 인챈트, 카오스 데미지 (17.02.25 수정)

무기 인챈트 중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카오스 데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1. 카오스 데미지 디스인챈트
 마법부여대에서 카오스 데미지를 인챈트하려면 이 효과를 먼저 추출할 필요가 있습니다.
'망자의 행진' 퀘스트에서 '폭스 카리우스 장군'을 처치하고 얻는 '챔피언의 망치'에서 추출할 수 있습니다.
그 밖에도 솔츠하임 지역에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.


2. 카오스 데미지의 메커니즘
 카오스 데미지의 효과는 50%의 확률로 화염, 냉기, 전격 피해입니다.
50%의 확률로 화염, 냉기, 전격 피해를 주는데 이 50%가 화염, 냉기, 전격 각각 따로 작용합니다.
아래가 카오스 데미지가 인챈트 된 무기로 공격했을 때의 데미지 공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
무기 데미지 + (50% 확률로 화염 피해) + (50% 확률로 냉기 피해) + (50% 확률로 전격 피해) 

즉 1/8 확률로 화염, 냉기, 전격 피해 세 가지가 한 번에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.


3. 효과를 극대화해보자.
1) 마법부여 Perk에서 아래 세 가지를 찍어주시면 카오스 데미지 인챈트 시에도 효과가 적용됩니다.

 · 화염 부여 : 무기나 방어구에 화염과 관련된 마법을 인챈트시 25% 향상
 · 냉기 부여 : 무기나 방어구에 냉기와 관련된 마법을 인챈트시 25% 향상
 · 전격 부여 : 무기나 방어구에 전격과 관련된 마법을 인챈트시 25% 향상

2) 파괴마법 Perk에서 아래 세 가지를 찍어주시면 카오스 데미지도 향상됩니다.

 · 화염 강화 Lank 2 : 화염 마법이 50% 강력해진다
 · 냉기 강화 Lank 2 : 냉기 마법이 50% 강력해진다
 · 전격 강화 Lank 2 : 전격 마법이 50% 강력해진다

3) 스탈림 무기
 스탈림에는 무기나 방어구에 냉기와 관련된 인챈트를 부여할 경우 위력이 25% 상승하는 냉기 인챈트 보너스가 있습니다.
스탈림에 카오스 데미지를 인챈트할 경우 냉기 뿐 아니라 카오스 데미지 자체가 25% 상승합니다.



공격력 자체는 데이드릭이 약간 좋지만 스탈림 무기의 냉기 위력 25% 보너스 때문에 마법 데미지가 더 잘나옵니다.


4) 드래곤 프리스트 가면
마법 공격을 증가시키는 가면을 착용 시에도 카오스데미지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.




    
아지달(화염 공격력 25% 증가) 착용 후, 카오스 데미지와 화염 데미지 모두 증가한 모습입니다.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